본문 바로가기
건강식탁

한그릇 요리 야채 만두국 만들기

by 사는것

 

 

 

 

 

한그릇요리 야채만두국 만들기

 

 

밥만 하고 싶은 내게 항상 도전정신을 
일깨워주는 남편님~

주말에는 주문하신 만두국을 끓였어요
요청하신 만두를 꼭 넣었고
그 외는 내 맘대로...ㅎㅎ

야채수 국물에 야채를 듬뿍 넣어서 
만둣국인지 야채국인지 알 수 없게 만들었어요 ㅋ

 

 

 

준비재료

🍀 재료 ⠀
만두, 야채수, 부추, 두부, 애호박, 양파, 다진 마늘, 조선간장 ⠀ ⠀


📌 만드는 과정 ⠀
1. 야채수와 다진마늘을 냄비에 끓여요
2. 준비한 야채를 넣고 끓여요
3. 익으면 부추와 만두를 넣어요
4. 조선간장은 먹을 때 싱거우면 넣어요
5. 맛있게 드세요 ^^

 

 

 

영상으로 확인하기

 

영상으로 다시 보니 
특별한 거 없이 야채가 잔뜩 들어갔다 ^^

야채를 너무 사랑하다보니 
남편의 취향을 고려하면서 내 마음대로 만든다

 

 

 

 

 

야채 만둣국에서도 큰 역할을 담당한 나의 사랑 두부
만둣국인지 두부국인지 모를 만큼 
한 모 다 넣어버렸다 ㅋㅋ

두부의 맛을 너무 좋아하고 어렸을 때부터 쭉~ 
많이 먹고, 항상 먹고, 늘 먹고, 언제나 먹는다

늘 생각하는 건지만
두부 만드는 간편한 기계가 있다면..
편하게 집에서 만들고 싶은데
언제가 나오겠지 ㅎㅎ

내가 요리할 수 있을 때 나와줬으면 좋겠다..
벌써 있는데 못 찾는 건가? 흠...

 

 

 

오늘의 큰 역할을 담당한 야채
그때 마나 냉장고에 있는 것들을 사용한다

없으면 없는 대로 
있으면 있는대로~ ㅎㅎ

레시피들도 좋은 게 많이 있지만
그냥 내 마음대로 
먹는 기억대로 
입맛에 맞는 양념으로

내가 먹을 건데 남의 레시피는 남의 음식이다
이제 내 입맛에는 내가 직접 만든 게 좋다

 

 


야채를 모두 손질하고 자르고 
자르는 것도 크기를 대~ 충 
마음 가는 대로 자른다

형식은 누구에게 보이기 위해서일 뿐~
내가 보기 좋으면 뭐든 오케이~



 

먹을 수 있는 것에 감사하고
내 입맛에 맞는 음식을 만들 수 있으니 좋고
하다 보니 요리시간도 단축되고 좋다

나를 위한 요리기에 
만드는 재미도 있고 
다음에는 더 맛있게 만들어봐야지
의지도 샘솟는다 ㅎㅎㅎ


아침 한끼 잘 해먹으면 기분이 좋다 
몸도 더 건강해지는 것 같고
운동도 잘되고

하루의 시작이 왠지 다 좋은 느낌?
나에게 한 끼 식사준비는
하루를 준비하는 의식같은 일이다

건강하게 먹고 싶고
빠르게 만들고 싶고
쉽게 만들고 싶다
그래서 내 요리를 공유하게 되었다
나의 처음처럼 누군가도 처음이 있을테니까~


예전에는 남이 해준 음식이 제일 맛있었다
그 생각은 지금도 가끔 하지만
이제는 내 손으로 하고 싶다

내 인생이고
내 먹거리이다
누구에게 맞길 수 없다
남의 탓을 할테니까
온전히 내가 컨트롤 하는 게 맞다

 

 

함께 보면 좋은 글

 

항암 치료 전문가 책리뷰 최강의 야채수프

인터넷으로 우연히 보게 된 책리뷰 항암 치료 전문가 저자의 최강의 야채수프 야채를 많이 먹고 좋아하는 식성이라서 더 눈에 띄였어요 제목때문에 읽어봤지만 어떻게 보게 됐는지는 기억이 나

noulajou.tistory.com

 

 

다이어트식단 곰피 야채 샐러드 주먹밥

마트에 양파사러 갔다가 곰피를 보고 말았다 내 사랑~ 꼬시래기 다음으로 곰피를 좋아한다 ㅎ 아무렇게나 싸먹어도 맛있지만 두부가 들어가니까 더 별미다 다음번에는 원래도 오이랑 싸먹어야

noulajou.tistory.com

 

 

간단요리 날치알 김치 볶음밥 만들기

인스타에 올리는 글과 영상들을 따로 보관하려고 블로그에 기록한다. 오늘을 1일이라고 해야하나? ^^ 그동안 시도했지만 선뜻 안됐는데 뭐든지 처음이 중요한 것 같다. 딱 시작만 하면 일사천리

noulajou.tistory.com